2017년 조운호 사장이 취임하면서부터 하이트진로음료가 음료 부문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가운데, 음료 부문에서 ‘블랙보리·진로토닉워터·하이트제로0.00’ 세 가지 주력품목이 삼각편대를 이루며 회사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세계 최초 검정보리차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1억 9,5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하며 누적판매 2억병을 눈앞에 두고 있다.

 

‘블랙보리’ 인기에 힘입어 최근 블랙보리 확장제품인 ‘블랙보리 라이트’를 맑고 깔끔한 보리물차로 리뉴얼 출시, 가정 내 생수대용 음용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다.

 

45년 역사의 국내 최초 믹서 브랜드 ‘진로토닉워터’는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연간 매출 200억원대의 히트 제품 반열에 진입했다.

 

올 6월에는 무칼로리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하며 믹서류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무칼로리 탄산음료 대열에 합류, 소비자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 또한 올해 연간 매출이 100억원을 초과 달성하여,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월 매출이 전년 대비 2~3배 급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