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대의 관광지이자 와인의 성지 광명동굴에서 930일부터 103일까지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광명동굴은 해마다 1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고 있는 대표 관광지이자 와인 저장에 알맞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자연의 와인 저장고로 불리는 명소이다. 특히 전국에서 생산되는 대한민국 와인의 주요 판매처로 우리나라 와인 총판매량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대한민국 와인의 성지에서 개최되는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2015년을 시작으로 매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의 쉼을 가지고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광명시의 대표 축제이다. ‘한국 와인 광명을 찾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2022년 축제는 축제장을 찾은 참여객과 참여 와이너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폐막식을 포함한 공식 행사와 문화공연 및 와인에 대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고 재밌게 관람할 수 있는 전시 강연 시음 콘텐츠가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더불어 가족 관람객을 위해 어린이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광명도시공사 담당자는 축제에 참여하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광명시와 지자체 간의 상생 경제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수준 높은 축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